갤럭시 노트2 스펙 공개

한국 시간으로 오늘 오전 2시 베를린에서 열린 IFA2012에서 삼성의 혁신적인 새 제품들이 공개되었습니다. 마치 이번 전시회의 컨셉은 마술인 듯 행사 내내 마술을 연상시키는 다양한 이벤트, 동영상이 이어졌습니다. 아날로그적 마술과 디지털적인 마술이 함께 향연을 펼치는 와중에 첫 번째로 소개된 제품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던 갤럭시노트2 입니다.

 

 

IFA2012에서 갤럭시노트2 설명 중 인 모습

 

갤럭시 노트2의 소개를 받은 제 느낌은 마치 미중년의 비즈니스맨을 만난 듯 한 느낌이었습니다. 마치 만년필을 연상시키는 듯한 New S Pen은 스마트폰을 단순히 터치하능 방식을 넘어 나만의 스타일로 기록해낼 수 있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합쳐진 새로운 필기도구겸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탄생시켰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10월에 출시 예정인 갤럭시노트2의 스펙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1.6GHZ엑시노스 쿼드, 2GBRAM, 4.1 Jelly bean, 5.5인치 화면 크기, HD 슈퍼 아몰레드 사용, 두께 9.4mm, 무게 180g, New S pen(두께8mm, rubber tip), 120여개국에서 260개의 파트너사를 통해 발매 예정, 3G/4G LTE지원

 

갤럭시 노트2의 특징

 

1. 갤럭시 노트2는 이전 모델 보다 넓고 빨려졌으며 가벼워졌습니다.

2. New S-pen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펜의 압력의 세기를 천개 이상으로 구분해 낼 수 있는 스크린을 통해 보다 다양한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펜의 기능이 다양해졌습니다.

4. Air View기능을 통해 사진 폴더,동영상, 이메일 등을 미리 보기가 가능하여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Air View 기능 또한 직접 시범으로 보여주며 많이 강조하였습니다.

5. 멀티테스킹이 보다 쉬워졌습니다.

6. 통화 도중 펜을 꺼내기만 하여도 필기모드로 넘어갈 수 있어서 통화 중에도 보다 자연스럽게 필기가 가능하여졌습니다.

7. 앨범 속 사진 뒤에도 필기를 할 수 있게 되어 마치 진짜 사진 뒷면에 글을 쓸 수 있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8. S-Pen의 기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이 개발되었습니다.

9. 곧 이루어질 업데이트를 통해 노트 시리즈들 끼리 동기화가 가능하여졌습니다.

 

갤럭시노트1, 갤럭시노트 10.1에 이어 갤럭시 노트2는 삼성이 노트 시리즈로 추구하고자 하는 스마트폰의 새로운 카테고리 창조에 성공한 듯 합니다. 이번 갤럭시 노트 2는 손으로 직접 쓰는 필기 하는 방식의 아날로그와 보다 정밀해진 하드웨어 디지털의 적극적 만남이라는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지난 갤럭시S3 공개 보다 이번 공개 행사가 훨씬 재미있었습니다. 마치 한 편의 마술쇼를 보는 듯 하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