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요가 2015. 9. 29. 20:15
MCN사업 종사자로서 ‘디지털(모바일) 최적화 콘텐츠의 조건은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한다. 특히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블로그, 웹툰, 영상 등) 중에서도 동영상 콘텐츠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데, 어느 동영상 콘텐츠가 유튜브와 SNS에서 바이럴 되는지에 대한 실험과 관찰을 지속하여도 그 안에서 공통된 법칙을 찾기란 쉽지가 않다. 사실, 디지털 콘텐츠라 함은 굉장히 포괄적인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는 기본적으로 기존 TV와 라디오에서 벗어나 인터넷 퍼스트로 만들어진 콘텐츠를 지칭한다. 하지만 요즘과 같은 모바일퍼스트 시대(모바일 웹, 모바일 앱 중심의 사용)에 디지털 콘텐츠라 함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된 ‘모바일 핏 콘텐츠’를 지칭한다고 봐도 될 것 이다. 나는 종종 주변 사람들에..